넥서스 10 웹브라우저 3+2 추가비교. IT 잡동사니



왜 3+2냐면 돌핀이 3종이나 있더라고요. 미니야 일없으니 제끼더리도 딴건 다 해줘야할듯해서 말이지요. 그래서 했습니다!

1. Sleipnir

우선적으로 제스쳐를 기존 사용하던 파폭이나 크롬과 동일하게 지원한다는 점에서 높은점수를 줬습니다. 하단의 탭관리창은 꽤나 편하고 속도도 그럭저럭 빠르고 말이지요. 암호도 동기화되고 폰트조절도 직관적으로 보여줘서 좋은데 읽기도구가 안되고 한글화 안되있습니다.
그리고 주소표시줄을 눌렀을때의 UI가 통일성이 없고 검색어 제안이 없다는 점은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하단의 탭바는 최하단으로 이동하면 사라집니다.






2. Boat

역시나 꽤나 빠르고 암호관리 잘됩니다. 탭은 크롬과 유사한 방식이라 편하지만 스와이프 이동은 안됩니다. 스피드 다이얼 지원은 편리하지만 유료구입하지 않으면 몇몇 귀찮은게 남아 있습니다만 유료가 싸니까 괜찮습니다. 검색어 제안도 매우 잘되지만 읽기도구의 부재가 역시 좀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글자크기 조절이 좀 비직관적이여서 아쉬웠습니다. 다만 그외의 UI적인 부분은 가장 우수했습니다. 스크롤시 최상단/최하단 버튼을 제공하고 주소표시줄도 자동숨김되고 하단의 메뉴바에서 탭관리, 북마크, 페이지 앞뒤, 이외 잡다를 모두 할수 있거든요. 읽기도구만 되었으면 사용했을듯합니다.







3.a Dolphin

그냥 기본인 돌핀입니다. 소소히 빠르고 UI는 살짝 마음에 안들지만 부가기능으로 있는 읽기도구나 제스쳐는 프리셋이 마음에 안들지만 마음에 들었습니다. 옵션쪽은 베타와 거의 다르지 않습니다.

3.b Dolphin Beta

현재 글 쓰고있는 브라우저입니다. 예전에 안좋은 기억으로 인해 안쓰려했는데 이번에 테스트하며 가장 좋은 인상을 받은 브라우저입니다.
꽤나 빠르고 검색제안이 좀 아쉽긴 하지만 파이어폭스처럼 불편하지는 않고, 스피드다이얼과 부가기능이 쉽고 간편합니다. 셋팅도 많이쓰는 브라우저답게 쉽고 깔끔합니다

유일하게 아쉬운건 글쓰다가 입력창을 위아래로 스크롤 하려하면 잘 안먹힌다는건데 그정도는 무시해줄수 있을정도입니다.





3.c Dolphin HD

태블릿용으로 내놓은 돌핀입니다. 이 글에 나오는 브라우저중에서 제일 처음 테스트해본 브라우저이기도 합니다. 짧고 굵게 말해서 그냥 최악입니다.
주소표시줄은 UI를 작살내고 설정은 화면회전따위 엿먹이며, 돌핀의 장점인 부가기능이 전혀 호환 안됩니다. 더 엽기인건 사용자 동의도 안구하고 기존 브라우저의 북마크를 막긁어옵니다. ㅡㅡ;;; 진짜 이거써보고 역시 돌핀은 구리구나 하며 테스트 제끼려다가 많은 분들이 추천하고 이미 깔아뒀으니 지우기전에 해보자 하는 마인드로 그냥 돌핀과 베타를 테스트 했었습니다. 여러모로 답이없으니 그냥 돌핀이나 베타쓰느걸 적극 추천합니다.




설정이 혼자 가로인건 화면방향 고정이라서입니다. ㅡㅡ;;; 혼지 설정 화면회전 안됩니다.




총 8종의 브라우저 테스트 결과 저는 돌핀 베타를 사용할듯합니다. 빠르고.원하는 기능이 다 있거든요. 다만 Boat와 Sleipnir도 각자만의 장점이 꽤나 큰편이라 좀 아쉽긴합니다.


개인적인 순위는

1. Dolphin Beta
2. Boat, Sleipnir
4. Dolphin, Firefox
5. Opera

지옥에나 떨어질 Chrome과 Dolphin HD 입니다.

덧글

  • 울군 2013/01/28 21:25 #

    크롬은 그냥 위젯북마크 연동빼고는 관뚜껑이나 박아줘야할놈이죠....

    보트가 의외로 좋나보군요.
  • Ithilien 2013/01/28 21:54 #

    근데 또 쓰다보니 텍스트 사이즈 관련해서 문제가. 아아아아. ㅠㅠㅠㅠ
  • longshot 2013/01/28 23:42 # 삭제

    저도 넥서스10 브라우저때문에 고생 많이 했는데 커롬 올리고 순정브라우저 올리니 많이 편해지더군요. 굳이 커롬 올리지 않고도 루팅하시면 깔 수 있습니다.
  • Ithilien 2013/01/29 00:34 #

    저도 그거 진지하게 생각중입니다. 답이없어요.
  • 최강로봇 도라에몽 2013/01/29 01:09 #

    돌핀 HD가 지옥에 떨어져야 한다라.... 쩝... 맛폰이에 그거 쓰고 있는데 저도 버려야 할까 고민중이네요...
  • Ithilien 2013/01/29 02:12 #

    묻지도 않고 개인정보 침해당하는거에 좀 민감해서 말이지요. 동의절차라도 있었으면 시스템에 크리티컬한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한 저정도로까지는 안말했을겁니다만. 개인정보 무단사용이라 제게는 아웃입니다.
  • 이상 2013/02/13 15:09 # 삭제

    올 1월에는 그랫나보죠?현재는 그렇지않습니다. 설치시 본인이 원해야 북마킹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근데 개인정보침해라는게 무슨 뜻인가요? 사용자의 개인정보, 북마킹도 포함된다고치고을 사용자 동의없이 제 삼자에 제공되는걸 개인정보침해라고 합니다.
  • 이상 2013/02/13 15:17 # 삭제

    님의 북마킹이 타인에게 제공되고, 지금 님이 쓰신 댓글대로 남이 무단사용되었다는 말인가요?

    그냥 본인의 북마킹을 본인이 가져오기하는걸 개인정보침해라고는 하지않습니다.

    좀 오버하시는 것 같습니다. 북마크 가져오기와 내보내기는 편의기능인데요. 오히려 보트의 북마크를 돌핀으로 옮겨올 방법 찾고 잇는데

    그리고 오랫동안 이 브라우저 써왓지만 체크박스가 있어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었는데 아닌가요?
  • 이상 2013/02/13 15:20 # 삭제

    사실 포스팅 된 날짜1월말이고 2주 지낫는데 그 사이에 뭔가 달라졋나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